■ 활동방법
1. 더러운 이모형과 칫솔을 보여 주며 이야기를 들려준다.
- 이 : <세균 그림이 붙어 있는 이모형을 보여주며>앙~ 너무 아파.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나를 닦아 주지 않아서 나는 이렇게 냄새도 나고 더러워 졌어. 그리고 너무 아파졌어. 나를 도와줘~
- 칫솔 : 걱정마 내가 도와줄게. <세균그림을 떼어낸다.> 쓱싹쓱싹, 뽀득뽀득,쓱 싹쓱싹, 뽀득뽀득~ 자! 이제 너는 반짝 반짝 빛나고, 방긋방긋 웃는 얼굴로 변했어.
- 이 : 고마워. 칫솔아! 네 덕분에 나는 깨끗해졌고,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.
2. 유아들과 함께 이야기의 내용을 회상해 본다.
- 누가 나왔나요? -누가 울고 있었나요?
- 왜 울고 있었나요? -누가 도와주었나요?
- 어떻게 도와주었나요? -그래서 더럽던 이가 어떻게 되었나요?
3. 이 닦기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.
- 언제 이를 닦아야 할까요?
- 이는 하루에 몇 번식 닦아야 할까요?
4. 손가락칫솔을 이용하여 교사와 함께 이 닦는 표현을 해 본다.
5. 노래를 들려준다.
6. 노래를 들은 후 내용을 이야기 해 본다.
7. 가사와 음을 알아보고 노래를 따라 불러 본다.
8. 노래를 불러본 느낌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.
- 노래를 불러 보니 어떤 기분이었나요?
- 재미있는 말은 무엇이었나요?
- 이를 왜 닦아야 할까요?
- 앞으로 이를 어떻게 닦아야 할까요?
악보의 예>
'어린이집자료모음 > 어린이집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발바닥 찍기입니다. (0) | 2008.01.20 |
---|---|
[스크랩] 나비 프로젝트 활동지 자료에요 ^^ (0) | 2008.01.20 |
[스크랩] 찍찍이 골키퍼 (신체놀이) (0) | 2008.01.17 |
[스크랩] 자료~^^봄의 동물 (0) | 2008.01.17 |
[스크랩] 몸에좋은 음식 나쁜음식.ppt자료. (0) | 2008.01.17 |